생☆축★일 토리라이프

님 덕분에 내 나이가 올 해 몇 인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였는지, 아마도 20대 중후반? 직장에 다니면서 '빠른'으로 태어나 항상 써 왔던 학교 나이가 아닌 실제 내 나이를 말해야 하는 때가 잦았다. 그러다 보니 학교 나이와 내 나이가 헷갈려서 내 나이가 몇 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살아 왔다.

그러다가 지난 1월 11일, 내 양력 생일에 저렇게 숫자 초로 빼도 박도 못하게 뙇!하게 생일 케이크가 등장해서 아... 내 나이가 3n살이구나 하고 알게 됨.



생일 2일 전, 집에 배달 온 이케아 박스. 단순한 택배인 줄 알았는데. 대형 화물 택배였어. "STRANMON "을 보고 뭔지 단숨에 알아챘지.




Oh my god. 오래전부터 내 위시리스트에 있던 윙체어. 그것도 풋스툴이랑 함께 왔다. 집 가까운 이케아를 가자고 가자고 했지만 코로나 핑계로 미루다가 안갔는데 상자 사이즈 보니 잉복이엔 당연히 못 싣고 왔겠군. 소파 하나로 집안 분위기 확 바뀌었다. 누추한 톨님 하우스가 꼬부랑 윙체어 하나로 고급져 보인다. 너무 좋다







이모가 좋아하는 사탕이 뭐냐고 며칠전 카톡으로 묻는 조카님이 준비한 생일 선물.


예쁜 리본이 있는 뚜껑을 열면 아래 상자가 전개도 처럼 쫙 펴지면서 그 안에 내가 좋아하는 초콜릿과 편지가 있다. 이모는 사탕 말고 초콜릿 좋아해. 했더니 딱 그에 맞는 초콜릿으로 꽉 찬 선물 상자. 일주일 용돈을 모조리 써서 이모 선물을 준비한 우리 귀염둥이 내 사랑들



몇 년 전, 새 오븐을 들이고 그동안 쓰던 오븐이랑 핸드믹서를 본가에 기증(이라 쓰고 버림이라 읽기)했는데 요즘에서야 그걸 잘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생일케이크는 우리 조카님들표 핸드메이드 딸기 생크림 케이크




어렸을 때 사진 속 내 생일상엔 항상 딸기가 있었다며 그 시대에 딸기는 엄청 귀했을텐데, 너야말로 딸기 엄마한테 안부 좀 전하라는 언니들. (딸기 엄마는 딸기를 엄청 좋아하는 둘째 조카를 너 딸기 농사 짓는 엄마한테 주워온 거라고 놀릴 때 등장하는 인물)






어릴 때 부터 내 생일은 양력 1월 11일이라 학창시절에 생일파티라곤 해 본 적이 없고 친구들에게도 생일 선물, 축하 등등을 받아본 적이 없다. 겨우 고등학교 때 음력 생일을 말해놔서 두 번은 음력 생일로 난생처음 친구들에게 축하를 받았었다. 그런데 올 2021년 양력 생일은 아직 학사일정이 끝나기 전이라서 학창시절에도 못 받아 본 친구들로부터의 생일 축하를 직장 친구들에게서 받게 되었다.





깜짝 그림 선물, 깜짝 편지 선물 등등을 해 주며 힘들때 항상 날 위로해 줬던 밍 님과 쉔. 이번에도 살금 살금 내 자리로 둘이 함께 오더니 생일 축하 케이크와 꽃을 선물로 준다.








행복한 생일 주간. 하지만 수도관이 얼어 붙어 다른 집에서 피난 생활을 하던 차에 맞은 생일이었고 이 날도 역시 퇴근 후 우리집이 아닌 임시대피소로 퇴근을 했는데 쨘, 이렇게 또 케이크로 나를 축하해 준다.



딸기 성애자가 준비한 케이크. 본인 생일 케이크는 절대로 딸기 케이크를 먹을 수 없다는 걸 알게 되어 내 생일 케이크는 꼭 딸기로 해야하려고 벼르고 있었나 보다. 하지만 대체 숫자 초는 왜...?


해피 뉴이어~하며 한 살, 곧 이어 생일에 한 살, 그리고 설 연휴에 떡국과 함께 또 한 살....
매년 이렇게 나이를 연초에 훅~! 먹어 버리는 난 어느새 반평생을 살아온 나이가 된 것 같다. 이제 앞으로 살아온 만큼 살아 갈 날이 있을테지.

생일 축하 받는 거 참 좋다. 이번 생일에 새삼스럽게 알게 되었다.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날 중에 자기 생일을 꼭 쓰길래 별로 공감하지 않았는데 이젠 알 것 같다. 내가 주인공인 날. 내가 한 행동의 결과에 대한 축하가 아닌 단지 내 존재 자체를 축하 받는 날. 신난다. 기쁘다.

Happy Birthday to Me.

덧글

  • 미미괸 2021/01/18 21:49 # 답글

    토리 님 생일 축하합니다 생일 축하합니다 와 짝짝짝 (박수) ^^
  • DreamDareDo 2021/01/19 14:07 # 답글

    생일 축하드립니다~
  • 뉴비틀타고슝 2021/01/19 21:01 # 답글

    꺄 늦었지만 생일 축하합니다!
  • blue snow 2021/01/20 22:56 # 답글

    생일 축하드려요 ㅎㅎ아끼는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받는 이런 날은 정말 기분 좋죠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