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7월말 캐나다 로키(밴프,재스퍼) 여행 - 설퍼스카이라인 트레일, 미엣온천 2019 캐나다로키,미국그랜드서클

재스퍼 3일째, 민박집에서 아침 먹으라고 준 잉글리시 머핀 등등으로 요기를 하고 본격 트레킹을 나섬.

이 날은 재스퍼에서 힌튼쪽으로 올라가면 나오는 설퍼 스카이라인Sulphur Skyline 트레일을 따라 정상 찍고 내려와서 미에트Miette 온천에서 몸 풀기~

▼ 민박집에서 나와 보니 하늘이 맑음. 다행히 어제 말린 호수의 비난리 가버림 ㅠㅠ

▼ 한 시간 정도 차를 타고 가서 설퍼 스카이 라인 트레일 주차장 도착! 했더니 바로 산양들이랑 딱 마주침

▼ 말 그대로 스카이라인 트레일임(5Km). 로키 가기 전 어느 트레일을 갈까 고민하다가 망설임 없이 선택한 것

▼ 하산해서 요기 미에트 온천에서 몸 풀면 딱~

▼ 그럼 산행 시작! (11:15), 샌드위치, 전투식량, 오렌지, 오렌지 주스 등을 챙김

▼ 처음 한 5분은 이런 포장 길이 나오다가 본격 등산로가 나옴. 그 때부터 헬 아니 모기게이트 열림

톨님은 처음에 햇빛 가리개용 모자를 썼지만 더워서 가방 뒤에 매달고 갔는데 그 모자가 가방 뒤에서 왔다 갔다 흔들거리며 소꼬리 역할을 했음. 모기 쫓는 소꼬리...

모기가 엄청 많아서 쉬지도 못하고 발에 모터달고 미친듯 올라갔다. 물론 엄마 언니 쥰 다 떼어 놓고.
가다 보니 중년의 익숙한 등산 복장 무리를 만났는데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한국분들.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했더니 엄청 반가워 하심 ㅋㅋ 내가 너무 먼저 빨리 가는 것 같아서 그분들께 할머니랑 초등학생 지나가거든 나 먼저 간다고 전해달라 하고 또다시 출발.

▼ 한참을 올라가면 나무가 없는 곳이 나오고 드디어 모기와 안녕~ 그리고 보이는 풍경이 저세상 진짜 저세상임 ..

▼ 멍뭉이가 나보다 더 잘간다

▼ 조금 더 가면 정상임. 아가들도 차영차 열심히 감. 요기부터가 마지막 난코스인데 경사가 엄청나다. 도착시각 12:15

▼ 이 코스에 산양떼가 잔뜩 있었는데 경사도 가파르고 양도 무섭고... 근데 한 마리가 나한테 와 ㅠㅠㅠㅠ 꼼짝도 못하고 한참을 얼어서 서 있다가 겨우 정상으로 올라감. (12:50)

▼ 배도 고프고 바람도 많이 불고 싸 온 샌드위치로 요기를 했다. 한참 사진찍고 요리보고 저리보고 하다가 너무 추워서 좀 내려가 평평한 곳에 가서 밥을 제대로 먹기로 함.

▼ 내려가는 길에도 역시 산양

▼ 오늘도 우리의 끼니를 책임지는 전투식량. 이번엔 특별히 참치캔도 뜯어서 쉐킷쉐킷

▼ 배부르게 먹고 내려가는 길~ 하산길은 언제나 신나지. 가는 길에 올라오면서 본 한국인 중년팀 만남. 근데 난 하산하시는 길인 줄 알았는데 올라가는 길이어뜸 ㅋㅋ 우리 내려가는거 보고 깜놀하심. 역시 우리는 발에 모터달았음...

▼ 하산하고 다시 찰칵~ (15:15) 5Km 왕복 4시간이면 적당한 듯~

▼ 그럼 이제 미엣 온천으로 고고

▼ 가족 요금으로 끊어서 들어감. 그리고 사물함은 1회용이라 한번 잠그고 다시 열고 싶으면 1달러 또 내야함.

온천은 꼭 가려고 수영복 등등 다 챙겨갔음. 사람이 꽤 많았고 몸 풀기 좋았지만 해가 너무 뜨거워서 얼굴 다 익어 ㅠㅠㅠㅠ

일반 수영장이나 뭐 그런 탈의실 생각하고 라커 앞에서 바로 옷 벗으려 했다가 그 옆에 탈의실이 또 있는걸 발견. 음 이거 나쁘지 않네. 내 알몸을 내보이거나 다른 사람 몸을 보고 싶지 않았는데 ㅋㅋ
그리고 샤워 공간은 굉장히 간단하게 되어 있었다. 하지만 아무도 이용하지 않아?! 내가 비누칠 하고 있으니 외국인 한둘이 나가다가 멈칫하고 대강 씻는 척 하더라. 으~~

밴프에도 온천이 있었고 사람들이 거기 가는거 추천해 줬었는데 여기 일정상 들렀던게 엄청 좋았다.
그리고 밴프에도 설퍼산이라고 있어서 설퍼 스카이라인 트레일 검색할 때 헷갈리고 좀 헤맸었다. 로키에서 트레일 하나 제대로 가려고 마음 먹었었는데 어렵지도 않고 초등학생이랑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코스여서 좋았다. 모기만 빼면...

• 이글루스 알리미 2019/09/26 08:07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09월 26일 줌(http://zum.com) 메인의 [여행]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zum 메인 페이지 > 뉴스 하단의 여행탭에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고트 2019/09/28 17:59 # 삭제 답글

샤워 안 하고 나가는 건 으...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