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 변경은 신중하게. 방향 지시등 점등 꼭 하자. 넋두리



얼마 전에 이런 일을 겪었다. 왜 이러는 걸까? 내 뒤에 차 전혀 없어서 나 지나가고 진입해도 되는 거였는데. 서울로 갈 지 대전으로 갈 지 고민하다가 급히 대전행으로 변경한 거였나 그렇다고 이렇게 진입하시나? 왜 옆 차선 보지도 않고 가시나?


비둘기 탈 땐 블랙박스가 없어서 그랬지만 새 차를 사고 블랙박스를 장착하니 다양한 주행습관의 차주들이 나의 신고 정신을 더욱 확고히 해 준다. 사실 별 생각 없었는데 6월 22일 출근시 미친 검정 무쏘가 1) 차가 이상하게 생김 2) 운전자 여자 임을 알고 2차로에서 내가 있는 1차로로 변경을 했는데 내가 후미 추돌할 뻔. 얼마나 가깝게 들어왔는지 차에 있는 전방 감지 센서는 삐삐삐삐 경보 울리고 브레이크 밟으라고 계기판에 메세지 뜨고 난리도 아니었음.

이 검정 무쏘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국민신문고에 14건 스마트 국민제보에 9건 신고함. 초반엔 국민신문고에 올리다가 경찰청 전용 페이지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거기로 바로 올림(http://onetouch.police.go.kr).당연히 내 주행 및 교통안전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 방향 지시등 점등이든 차선 변경이든 문제 될 게 없고 나도 생각 없다. 내가 신고하는 것은 내 주행과 교통안전에 지장을 주고 나를 놀란 가슴 만들게 하는 차들.

보복운전 하는 인간들이 여럿인데,
사실 보복 운전이란 말도 웃긴다. 내가 뭐를 했어야 보복이지???

보복 (報復) [보ː복]
[명사] 같은 말 : 앙갚음(남이 저에게 해를 준 대로 저도 그에게 해를 줌).


보복 운전이 아니라 위협 운전이겠지. 일부러 위험하게 차선 변경하는 놈들. 진짜 식겁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님
암튼 이것 저것 깜놀한 블랙박스 영상 올리고 싶지만 번호판 모자이크 하는 법을 몰라 못함. 그저 신고만 할 뿐.
여러분들도 방향 지시등 꼭 점등 하세요.(벌금 30,000원) 실선에선 왠만하면 차선 변경 하지 마세요(벌점 10점, 벌금 30,000원)



덧) 근데 블랙박스 화질이 안좋아서 어떤건 번호판 확대를 하고 음영 조절을 해야 번호 식별이 가능한 경우가 있음 그럴 때를 대비해 놀란 가슴을 하고 나면 큰 소리로 번호판 외쳐서 녹음 되게 한 뒤 집에 와서 캡쳐 하여 이미지 작업해서 올린다.
역시 초록 배경에 흰 글씨 번호판이 좋았어. 흰 바탕에 검정글씨 가시성이 별로임.

덧글

  • 뉴비틀타고슝 2017/11/05 20:11 # 답글

    헐 뭐 저렇게 운전하죠? 사고 나면 어쩌려고. ㅠㅠ 놀라셨겠다.
    전 아직도 블박이 없어요....-ㅇ-;;;
  • TORY 2017/11/06 11:36 #

    저 상황에서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주행이에요.
    야간이어서 제 라이트 때문에 후방에 저의 존재를 계속 인지하고 있었을 테고 제가 꾸준히 차선 유지하며 주행했기 때문에 저의 존재를 몰랐을 리 없는데
    저렇게 바로 코 앞에서 핸들을 꺾다니..

    암튼 블랙박스는 강추입니다. 제 블랙박스는 화질도 구리고 하지만 그래도 있으니 마음 든든하더라구요
    강추입니다!!
  • 아이비스 2017/11/05 21:41 # 답글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ㅠㅠ
    제가 느낀 바로는 좌측 사이드미러보다 우측 사이드미러가 훨씬 더 사각지대 체감이 큽니다.
    (운전석이 좌측에 있는 환경에서는, 우측이 좌측보다 몸이 이미 차선에서도 멀고 눈으로 판단하기도 더 어렵더군요.)
    그런데도 우측 차선을 판단할 때도 많은 분들이 우측 사이드미러만 보고 믿는 분들이 많죠.

    저는 그래서 좌측은 몰라도 우측으로 차선 변경 시에는 0.5초 이내로 고개를 잠깐 오른쪽 뒤로 홱~돌려봅니다.
    정말 유용하더군용~
    진짜로 가끔씩 사이드미러엔 안 보였는데 뒷좌석 우측 바로 옆에 조그만 세단이 지나가는 게 보인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이런 습관이 몸에 배인 이유는, 저도 위와 같은 실수로 혼쭐이 난 적이 있어서입니다. ㅠㅠㅋㅋ
  • TORY 2017/11/06 11:28 #

    사각 확인에는 등받이에 기대 있던 상체를 핸들에 몸 바짝 붙여 앞으로 기울인 뒤 사이드 미러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혼쭐이 난 적이 있어 나름의 노하우를 체득했네요 ㅎㅎ 우리 모두 동지~
  • 천하귀남 2017/11/07 15:54 # 답글

    2017년이면 승용차량에는 거의 블랙박스 장착이 기본이 되다시피 해서(80%추정) 블랙박스를 통한 신고도 일반화 되다보니 교통문화 자체가 얌전해져 간다고 하더군요. 사망율자체도 작년대비 10%내렸다고 합니다.
    계속 신고하면 할수록 도로는 더 안전해질겁니다.
  • TORY 2017/11/08 15:21 #

    신고한다고 욕 먹을 줄 알았는데 든든하네요.
    신고 안해도 알아서 지킬건 좀 지켜줬으면 해요 ㅠㅠㅠㅠ
    신고하면서도 혹시나 나 인걸 알고 해코지 하면 어쩌나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