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여름 한 달간 먹거리 총집합 얌얌쩝쩝

'여름'이라고 할 수 있었던 한 달 동안 먹었던 것들 정리.
포스팅 시기를 놓쳐서 이제서 몰빵으로 올림. 일단 고화질부터.



7월 20일. 생크림케이크
지난 5월 유여사님 생신에 친척이 보내준 뚜레쥬르 기프티콘 유효기간이 다 되어가서 부랴부랴 동네 뚜레쥬르에서 사 온 생크림 케이크.











7월 24일. 초코지엄
이쯤에 초코 묻은 과자가 마구 생각이 나서 L언니에게 마트 간 김에 초코과자 사오라는 지령을 내렸더니 이런 것을 사 옴.
초코묻은 과자 기껏해야 빈*, 다*제, 초**임 등 밖에 없는데 그 중에서 빈*는 빼고 사오랬더니 요것을 가져옴.
빈*는 초코가 과자랑 딱 달라붙어 있다면 이 초코지엄은 초코와 과자가 쉽게 분리가 됨. 빈*에 비해 초코가 덜 진한 듯.
맛있고 괜찮다.










8월 1일. TORY표 브런치
제빵기 도착 후 사은품으로 온 식빵믹스로 만든 식빵과 계란후라이. 나름 브런치.









8월 5일. TORY표 월남쌈
예전에 사 둔 라이스페이퍼. 그리고 세일한다고 유여사님께서 마트에서 사 두신 파프리카가 만나 월남쌈으로 변신.
집에 있는 야채 총 출동. 그리고 땅콩잼으로 땅콩소스, 나머지는 라이스페이퍼 살 때 같이 샀던 월남쌈 소스, 칠리 소스
남들은 예쁘게도 잘 말더만 나는 왜 애벌레 같이 되어 버리지...








8월 9일. TORY표 우유 빙수
팥빙수가 너무너무 먹고 싶은데 너무너무 더워서 나가기는 싫고 또 동네에 팥빙수를 어디서 파는지도 모르겠고 해서 만들었다.
우유를 얼렸다가 살짝 녹인 후 포크로 긁고, 여기에 유기농 아가베 시럽+시리얼+뚜쥬루 찹쌀떡+아이스크림 두 스쿱 올려 얌냠.
비쥬얼이 훌륭하다! 연유가 없어 살짝 아쉽긴 했어도 매우 훌륭했음.









8월 10일. 유여사님표 김밥, 유부초밥
출퇴근길 지나쳤던 시민유원지. 시설도 좋고 쥰에게 수영장 구경도 시켜주고 싶고 해서 갔던 물놀이날 점심 도시락.
유여사님께서 '구적거리다'며 싫어하시는 치즈와 참치+마요네즈가 콤보로 들어 있음 ㅋㅋ
그리고 내가 샌드위치도 만들어 갔는데 그건 왜 사진이 없지 ㅠ







8월 16일. 과일 바구니
둘째조카 복댕이 출생을 기념하여 형부네 회사 사람들이 사가지고 온 것.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특히 파인애플이 진짜진짜 달고 좋았다.








요기부턴 폰사진

8월 4일. 아몬드크림롤빵
제빵기 구입 후 이것저것 도전한 것 중 하나. 색이 너무 히끄무레 해서 맛 없어 보인다.
달걀물 좀 발라 구울 껄. 그래도 가족들이 좋아라 함.








8월 9일. 크림치즈롤빵
요건 달걀물 발라 구웠더니 색이 잘 나왔다. 윗부분이 조금 탄게 흠 ㅋㅋ
역시 환호하는 가족들.









8월 16일. 이마트 푸드코트표 불고기 돌솥밥
이야. 진짜 조미료맛 대박. 여기서 밥 먹으면 집에가서 항상 물을 들이킨다.









8월 23일. L언니 생일케이크
사실 이건 좀 부끄러워 올리지 않으려 했으나 그냥 올림.
비루한 데코도 그렇지만 케이크 시트가 완전 시to the망이라 좀 미안했음.
저 단면에 시트 떡진게 눈으로 확인된다. 부끄럽다....











8월 24일. 얼그레이
갑자기 L언니가 티세트를 들고 방으로 오더니 티타임 시작. 車라면 몰라도 茶는 정말 문외한인 난 그냥 마셨음.
분위기 있고 사진 찍으니 폼도 나고 좋네 ㅋ


덧글

  • 호떡님 2012/09/02 13:10 # 답글

    토리님표음식들다 맛나보여요!
  • TORY 2012/09/02 20:23 #

    으힛, 상당히 떨어지는 미적 감각 때문에 나름 신경써서 데코도 하고 신경써서 찍었어요
    괜히 스스로 만들었다는 것 때문인지 맛있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ㅎ
  • kuusi viisi nolla 2012/09/02 13:32 # 답글

    월남쌈이 너무 맛나보여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그런지.. 츄릅츄릅 - ㅠ - 솜씨도 좋으셔요 저렇게 어여쁘게 !
  • TORY 2012/09/02 20:23 #

    한번 하고 나니 엄마께서 별거 아니니 자주 하거라. 하시네요 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