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이 수술 후 회복중 토리라이프

지난 주 월요일 요로결석 수술을 받은 우리 강아지. 카테터와 붕대는 지난 토요일에 제거 했고 이제 꿰맨상처만 덧나지 않게 하면 된다.
밥귀신 우리 강아지가 수술하고 한 3일동안은 밥을 줘도 안먹거나 씹는 둥 마는 둥. 어찌나 속이 상하던지..... 기운도 없어서 하루종일 웅크리고 잠만자고....

그래도 이젠 기력을 좀 회복 했는지 밥도 꼭꼭 씹어서 먹고 가족들 오면 꼬리도 흔든다.




가슴 긁어줬더니 좋다고 벌러덩
원래는 저 위성접시도 안했는데 우리 눈 피해서 핥길래 급 처방. 근데 워낙 기운이 없어 싫은티도 안낸다.







그리고 드디어 기력이 거의 회복된 듯한 또링또.
결석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운동이 제일이기 때문에 앞으로 눈이 오나 비가 오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산책을 하려고 한다.
쥰이랑 똘이랑 같이 나가서 쥰은 유여사님과 시소 타고 또링또는 신발이 맘에 안들어 급정색.





똘똘이 수술 봉합 자국(혐오 주의)


수술은 신림에 있는 한성동물병원에서 했는데 수의사분이 해달라고 하거나 거즈를 갈아달라고 요청할 때만 환부 소독을 해줘서 좀 그랬다.
매일 맞는 주사에 항생제 등등 다 포함되어 걱정없다, 아무는 것은 외과적 상처보다 방광내의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그리 신경쓸 필요 없다.고 별로 대수롭지 않게 말을 해서 그냥 그런가 보다 믿었는데 봉합자국이 무슨 소시지 마냥 저렇게 되어 있고 살도 어긋나게 꿰맨것 같고...
뭐 이미 지나간 일이니 더 이상 신경쓰지 않으려 한다.
아무튼 그동안 중성화 수술, 슬개골 수술에 이어 이번 결석 수술까지.. 벌써 전신마취만 세번이다.
불쌍하고 가여운 우리 강아지. 수고했어. 앞으로 언니가 더 잘할게. 아프지 마. 사랑해







덧글

  • 복동이엄마 2012/04/19 20:53 # 삭제 답글

    저희 복동이도 오늘 요로결석 판정받아서 내일쯤 수술할 거 같아요. ㅠㅠ 얼마나 울었던지...
  • TORY 2012/04/19 22:08 #

    [복동이엄마]님,
    아이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고것이 말도 못하고 얼마나 아팠을까요....
    강쥐들 아프면 너무 속상해요. 우리집 이녀석도 수술을 너무 많이 해서 ㅠㅠㅠㅠ
    수술 잘 되길 바라구요 금방 건강해질거에요!!
    평소에 물 많이 먹이시고 산책 많이 시키는 방법 밖엔 없는 것 같습니다.
    복동이 힘내!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