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XD 타이어 교환 @ 티스테이션 토리라이프

지난번 자동차 검사에서 뒷타이어 마모 한계선이 1.4mm 밖에 안남았다고 나와서 벼르고 있던 참에 오늘 다녀왔습니다. 현대 블루핸즈 서비스는 기본 26만원 달라고 하고 티스테이션은 휠얼라인먼트까지해서 26만원 정도라고 해서 티스테이션으로 갔어요. 제가 교환한 모델은 아반떼 XD 기본 - 옵티모 H420 (185/65/15) 입니다.


바깥쪽이 더 닳았어요. 많이도 닳았네요.



저기 가운데 쯤에 가로로 있는게 마모 한계선인데 마모가 심해서 한계선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정비기사분이 휠을 분리하고 계십니다. 더우니 안에 가서 기다리라고 하네요. 그럴 순 없죠.




새 타이어 연식 - 2011년 16주에 생산. 5월 1일 정도에 나온거네요. 3개월 정도면 그냥 무난한 듯.
타이어 제조일은 한쪽면에만 저렇게 타원안에 네자리 숫자로 써 있습니다.
앞에 두자리는 몇주되었는지, 뒤에 두자리는 20**년할 때 **년 입니다.
(**년하니까 욕같네요 -,.-ㅋ)





휠밸런스 맞추는 중





공기압도 맞추고 이번엔 휠얼라인먼트 조정 중.
휠얼라인먼트 조정 받으면 정비 받고 돌아오는 길에 있는 안전턱만 살살 넘고
다음날부턴 까맣게 잊고 안전턱이나 요철따위 안중에도 없이 막 주행합니다;;; 그러면 안되는데 ㅠㅠㅠ




가격은 타이어 한 짝에 105,000원씩(공임포함) 휠얼라인먼트 4만원해서 총 25만원 나왔어요. 아... 진짜 자동차는 돈 잡아먹는 하마.. 기름값도 장난 아니게 올랐던데. 이번달 카드값 출혈이 큽니다 ㅠㅠㅠ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